본문 바로가기

TIp&Tech

[강좌]매크로익스프레스 - 로직 if문

매잌강좌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로직에 대해서 배워볼텐데요. 이전 시간에 픽셀문을 통해서 픽셀값을 읽어오는 법을 배웠습니다. 보통 매크로를 만들때 픽셀값을 가져오는 것은, 특정좌표의 픽셀값을 계속해서 비교한 후에 픽셀값이 바뀌거나 같아지면 특정한 일을하게 만드는 매크로를 만들기 위함 입니다. 이런 비교를 가능하게 하는것이 로직 if문 인데요. 오늘은 기본적인 것 부터 배워볼께요.

 

 

 



매잌 스크립트에서 로직을 눌러주세요.
처음 오시는분은 2011/09/12 - [매크로익스프래스] - [강좌]매크로익스프레스 - 기본 먼저 읽고 오셔야 따라오실수 있습니다~



로직안에 If Variable 이라는 커맨드가 있는데 클릭하시면 오른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로직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커맨드 입니다. If Variable는 어떤변수 N1 or N2 or N3 등등등 과 또 다른변수 N4 or N5 or N6등등등 을 서로 비교해 특정한 동작을 하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1번의 Variable은 비교할 변수명들이고 Condition은 같은지 다른지 큰지 크거나같은지 등등의 연산자입니다. 2번은 숫자 값을 입력하는 란인데 예를들어 위 사진처럼 T1 = 으로 되어있고 2번에 1을 넣었다면 T1 1과 같은가?(= 썻으니 같은지를 물어보는것이죠?) 라는 로직이 완성되는 것 입니다. 3번은 T1과 특정 숫자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변수대 변수로 비교를 하는 란 입니다. 예를들어 픽셀값을 2개 받아온다면 3번을 이용해 T1 이 T2와 같은가? 라는 로직을 만들수 있겠죠?


 If 문 설정을 완료 하셨으면 꼭! End If 커맨드를 넣어 주셔야합니다. 넣지 않으면 동작하지 않습니다. 만약 If Variable 이 2개 들어갔다면 End If 문도 2개 들어가야 합니다.

제 바탕화면 사진입니다. 흑형 멋있죠.ㅎㅎㅎ 간단한 매크로를 만들어 볼껀데요. 1번과 2번을 비교하고 ,1번과 3번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같으면 같다는 텍스트를 출력하고 다르면 다르다는 텍스트를 출력하도록 만들어 볼께요.^^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동영상을 올리려했는데 매잌이 말을 안듣네요;;ㅜ
3번비교는 빼고 1번 2번 비교 매크로만 간단하게 설명드릴께요.


Get Pixel 커맨드로 N1과 N2에 픽셀값 2개를 저장합니다. if문으로 2개가 같은지 물어봅니다. 만약 같으면 제목없음 메모장을 2초간 열었다가 다시닫고, 두픽셀이 다르면 새 텍스트문서 메모장을 2초간 열었다 닫아라. 라는 간단한 메크로 입니다. Window Show/Minimize 는 Windows/Programs 스크립트에 있습니다.



if Variable 아래에는 참이되었을때 동작할 커맨드를 넣고, Else 는 참이 아닌경우에 동작할 커맨드를 넣으시면 됩니다. 실행을 하면 둘중에 하나만 실행되겠죠? 딱봐도 N1과 N2의 픽셀값은 다르기때문에 Else 아래의 동작이 실행될것이라고 예상할수 있습니다.

매잌이 말을 잘들으면 동영상을 첨부하려 했는데 갑자기 말을 안듣네요 ;; 매잌을 일단 손보고 다음번에 자세히 알아보기로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