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

[메크로익스프래스] 색상인식 매크로 만들기

색상인식 매크로입니다. 만들기 상당히 쉽습니다. 우선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아.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항상 확인합니다.






스크립트 해석




색상 인식 매크로의 스크립트입니다. 1번부터 7번까지 순서대로 설명해 드릴께요.
  1. 현재 마우스 위치의 좌표값을 x값은 n1에 y값은 n2에 저장한다는 명령어 입니다. 즉, 매크로를 시작할 시작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원하시는 시작점이 있다면 특정좌표의 숫자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2. 픽셀값을 찾기위해 9999번 반복하는 리핏문입니다. 완전한 무한대 반복은 아니지만 편의상 저는 리핏문을 사용하였고 무한대 검출을 하시려면 수정하시면 됩니다.
  3. 현재 좌표값의 픽셀값을 N3에 저장한다는 명령어입니다. N3에 저장된 좌표값으로 우리가 찾는 좌표값과 비교해 어떤 행동을 하도록 할것입니다.
  4. 저희가 만든 색상인식매크로는 검정색을 찾는 매크로이기 때문에 N3가 0과 같냐고 물어봅니다. 0 이 검정색입니다.
  5. 이전 강좌에서 배운 텍스트박스 디스플레이를 통해 N3검정색이 맞을경우 검정색을 찾았다는 문구와 그 좌표값을 보여줍니다. 이부분에서 원하는 행동을 하시면 됩니다.
  6. 6~7번 Else문을 이용해 만약 검정색이 아닐경우 x값 좌표를 40증가해 이동시킨뒤 다시 반복합니다. 편의상 x값만 증가시켰지만 약간 수정한다면 x,y값의 증가치로 스크린 전체의 색상인식을 할 수 있습니다.



색상인식매크로 동영상 상세 설명




동영상을보시면 형광색부분을 지나갈때는 Else문이 작동한 것이고, 검정색 부분이 왔을때 lf문 조건에 만족하여 검정색이라는 문구가 뜬것입니다. 색상인식매크로 동영상에서 계속해서 검정색문구라는것이 뜬 이유는 제가 반복을 9999번 하였기때문입니다. 참고로 강제 정지 키는 scroll lock+pause 키입니다.



동영상에서 검정색 문구가 떳을때의 좌표값과, 현재의 좌표값을 비교해보면 검정색이 시작되는 부분에서 검출되었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