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

추천 웹서비스 모음

WizHelp

편리한 원격제어 서비스입니다. 자바만 설치되어 있으면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바로 인터넷으로 구동되는데요. 이메일로 초대장 보내고 응답 하면 공유가 시작됩니다. 물론 회원가입 필요.


dabbleBoard

다이어그램이나 모형 이미지를 만들때 아주 좋은 서비스입니다. 삐뚤삐뚤 그려도 자동으로 다듬어 주고 다른 사람을 초청해 같이 작업 하거나 Public Library의 이미지를 바로 가져와서 쓸 수도 있습니다. 한글 지원이 약점이긴 한데 외부로부터 텍스트를 복사하면 입력이 되네요.


PipeBytes

대용량 파일 전송 서비스. 파일 크기 제한이 없습니다.


Anonymous Email Boxes

한번 사용하고 버릴 makemetheking.com 메일주소를 바로 만들수 있습니다. 먼저 주소를 만들 필요도 없이 일단 만들어서 주고 나중에 체크하러 와도 되네요.

 


Search.io

다수의 검색엔진을 카테고리별로 잘 정리해 놨습니다. 단축키도 지원하네요.


DualPage

두개의 웹사이트를 동시에 서핑 할 수 있습니다.. ^^;


btReAnnounceR

토렌트 받다가 시드가 부족하거나 트래커와의 연결이 끊긴경우  토렌트 메타파일을 업로드해 관련된 시드와 트래커를 추가로 찾아줍니다. 희귀 파일 구하다가 끊긴 경우 유용하겠네요.


Scrumy

포스트잇 같은 노트를 붙여 단계별로 할 일을 관리합니다. 회원가입 필요 없이 scrumy.com/주소 형식으로 원하는 주소를 만들어 그냥 사용하면 됩니다.


WiziQ

오디오/비디오 지원에 다양한 기능의 화이트 보드가 인상적인 무료 이러닝 솔루션입니다. 파워포인트 파일을 직접 불러와서 같이 볼 수도 있고 모눈종이와 각종 도형그리기, 그리고 수학툴바까지.. 정말 대단한데요..ㅎ


jottit

일회용으로 급하게 웹사이트 만들때 유용할듯 합니다. 웹페이지를 출판하면 회원가입 없이 랜덤주소로 만들어주고, 나중에 필요에 따라 비밀번호 넣고 자기주소로 요청하면 됩니다. 다중 페이지와 편집 히스토리를 지원하고 간단한 템플릿 디자인도 적용 할 수 있네요.


tastekid

음악/영화 추천 서비스. 좋아하는 가수나 노래제목을 입력하면 비슷하거나 관련된 아티스트를 추천해 주고 유튜브로 맛볼수 있네요. 영화와 책도 마찬가지 입니다.


Fox – Volkswagen

폭스바겐 자동차의 홍보사이트인데 플랫카드를 이용한 플래시 아이디어가 남다르군요.. 로딩시간의 압박이 좀 있습니다..^^;



출처 웹초보의 Tech 2.1